BLOG

2018년 3월 14일

화상영어 토크펀 & 토크스테이션 비교 후기


7세가 되고 화상영어를 해봐야겠다~ 마음을 먹었었죠. 주위에서 이미 잘한다고 말은 많이 들었지만 더 많은 말할 기회를 주고자, 선택했던 게 화상영어 토크펀이었어요.

사실, 잘 몰랐습니다. "이보영 화상영어"는 워낙 광고가 크게 된 지라 귀에 익은 상태였지만.. 그러다 올해 9세 된 초등학생 엄마와 대화를 나누다 필리핀 화상영어를 하고 있는데 업체 명은 뒤로 하고 선생님이 넘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 아이도 영어를 유아 시절부터 해왔던지라 잘하는 편이였는데 리딩과 라이팅은 적당히 잘 하고 있지만 스피킹 부분이 약하다면서 시작했다고 하더군요.

선생님이 아이가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다면서 '적극 추천'이란 말에, 토크펀을 검색 한 후 '무료레벨테스트'를 받아보았어요.

토크펀에서 그렇게 무료레벨테스트 겸 화상영어를 딱 한번 진행해 보고 이후 토크스테이션이란 곳을 보니 2회 무료라고 해서 또 신청해서 각각 받아보았는데, 선생님은 아직 정해진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인 느낌? 화상의 전달 목소리, 스피커 등등 기계적인 차이를 확실히 비교할 수 있었어요.


물론 아직 레벨 테스트만 받은 상태라 시작전이긴 하지만 토크펀 쪽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더군요. 비교를 해보니,~



토크스테이션의 경우 화상영어로 전달되는 화면과 소리가 한박자 늦는 것 때문에 서로간의 전달에 핀이 나간다고 할까요? 첫번째 무료레벨테스트에서부터 그런 느낌을 받아서 조금 불편하단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두번째 무료수업에서는 필리핀 현지 선생님이 계신 공간이 한분이 아니라 여러명이 천으로 칸을 나뉘고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도 보였고 그 때문에 주변에서 웅성웅성하는 소리와 함께 헤드셋을 끼고 있는 선생님의 목소리가 너무 작았어요.

혹시 우리집 스피커가 문젠가? 싶어 최대한 크게 소리를 켰지만 역시나 필리핀 현지 문제...

고작 7살 밖에 안된 아이의 집중도도 떨어지게 되고, 즉 시스템 상의 문제가 크게 느껴져서 무척 아쉽더군요.


어쨌든 화상영어 업체 두 곳을 비교하자면 저는 토크펀 쪽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미국인이나 영국인 등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가격도 비싸거니와 필리핀 사람이 아닌 진짜 원어민 선생님을 찾는 건 너무나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필리핀 억약은 확실히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햇살이는 현재 다른 업체에서 미국인 선생님과 화상영어를 진행하기로 계획되어 있는데 그에 관한 자세한 후기는 다음번에 써볼까 합니다.

<토크펀 수강료>

<토크펀 무연장 할인수강료>

2회 25분 수업에 가격도 덜 부담스러워 유아 또는 초등학생 화상영어로는 괜찮아 보여요.

한편 어른들의 경우에는 화상보다는 전화영어가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전에 한참 영어공부에 빠져 있을때~ 민병철 유폰을 몇개월간 했던 기억이 있네요. 하루에 10분 정도였는데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되었었죠. 이곳 저곳 무료레벨테스트를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햇살이 영어 인터뷰 모습!

댓글 없음:

댓글 쓰기

Related Posts

박진영 구원파 변기춘 디스패치 박진영 부인은?

가수겸 JYP 대표 박진영 구원파라는 증거가 디스패치에 의해 포착되었습니다. 특히 박진영과 함께 한 연예인이 얼마전 둘째를 출산해 화제를 모았던 욘사마 '배용준'이라는 사실이 놀랍네요. 박진영과 배용준은 배용준이 배우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