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2018년 3월 8일

국민은행 아이사랑카드 분실 후 재발급 2틀 소요되다.


아이사랑카드 재발급 받다.

화요일 7세 딸 아이의 유치원 입학식날 참석하고 보니 학부모용 봉투에 "2018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제출 안내"문이 들어 있었습니다. 바로 다음날인 수요일까지 아이사랑카드를 제출해야한다는 선생님 말씀을 듣고 집에 도착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던 "아이사랑카드"

<유치원 누리과정 유아학비 지원 절차는?>

유치원 측에 전화를 걸어 분실했음을 알리고 서둘러 국민카드 ARS로 전화를 걸어 아이사랑카드 재발급 요청을 했습니다.


절차는 복잡하지 않았어요. 분실 카드 소유자임을 확인하는 "주민번호 및 주소"를 물어보고, 대답하고 혹시나 잊여버렸다고 하면 문제가 커질 것 같아서 "카드가 훼손되었다"라고 했더니 늦여도 이번주 금요일 안에는 발송이 될 거라고 했었습니다.

<국민 아이사랑카드 재발급 후 도착>

수요일날 오전에 재발급 신청을 했는데, 목요일인 오늘 받았으니 기간을 오래잡아도 2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정말 빨리 재발급 됩니다.

>>아이사랑카드를 재발급 받고 나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카드사용 등록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ARS 전화번호가 나와있는데 국민은행의 경우 "1670-4040"입니다. 전화를 걸어 카드번호를 누른 후 카드 뒷면의 3자리 숫자를 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기존 카드를 재발급 받은 것이라면 기존 비밀번호를 눌러야합니다.


<아이사랑카드 ARS 사용등록>

그러면 바로 사용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참고하세요~

<아이행복카드 혜택>

>아이사랑카드 혜택!
지마켓과 옥션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면 5%를 환급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약국 등에서 사용하면 또 5%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편리한데 왜 몰랐을까요?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서비스>

 찬찬히 안내장을 살펴보았더니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재서비스'라는 것이 있었네요.
"체크카드 결제 계좌의 잔액이 붖고할 때 신용카드처럼 최대 한도 3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라고 합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재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KB국민카드 모바일앱을 휴대폰에 다운받고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결제 편의서비스->체크카드소액신용결제서비시"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인 "1588-1688"로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종 돈이 내 통장에 들어있는지 확인 못했다가 체크카드를 사용하지 못할 때도 있었는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어요. 최대 30만원까지니까, 부담도 덜할 듯 합니다.
사용방법은 다음에 다시 포스팅을~


한편 우리 유치원의 경우 아이사랑 또는 아이행복카드 앞면에 반명과 유아이름을 유성팬으로 기입하라고 하네요. 내일 금요일까지 절차를 끝내야한다니까 잊지말고 보내야겠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Related Posts

박진영 구원파 변기춘 디스패치 박진영 부인은?

가수겸 JYP 대표 박진영 구원파라는 증거가 디스패치에 의해 포착되었습니다. 특히 박진영과 함께 한 연예인이 얼마전 둘째를 출산해 화제를 모았던 욘사마 '배용준'이라는 사실이 놀랍네요. 박진영과 배용준은 배용준이 배우 박...